DNI 국장 인준청문회가 진행되었다. 매우 늦게 인준하지 않을까 하는 우려를 했지만, 일단 공개 청문회는 그다지 늦지 않게 열렸다. 공개청문회와 비공개 청문회가 있고, 표결도 비공개로 하기로 결정했다. 위의 링크는 의회방송으로서는 가장 편리하게 구성된 C-SPAN의 영상이다. 이 청문회는 트럼프의 외교안보팀의 청문회 중 가장 심한 공격을 받았다. 그리고 인준 실패의 확률도 매우 높다. 공화당에서 반란표가 예상된다. 특히 네오콘들의 방해가 심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표결을 비공개로 하기로 한 것은 이 가능성을 높인다. 여러가지 거래가 성립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포스팅의 이유는 혹시라도 인준 실패 이후에 일어날 일들에 대비해서 현재 청문회에서 어떤 쟁점이 다루어 지는지? 공격자들은 누구이며, 왜 공격을 하는지 등을 살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또한 이 영상을 보면, 상원의원들이 얼마나 부패한지 확실히 드러난다.
청문회 주요 쟁점
개회사: 지명 이유
너무나 오랫동안, 결함이 있거나, 부적절하거나, 무기화된 정보로 인해 값비싼 실패와 국가 안보의 훼손이 초래되어 왔다"고 개버드 지명자는 개회사에서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의 재선은 이러한 실패의 악순환을 끊고, 정보기관의 무기화와 정치화를 종식시키며, 우리나라의 안보라는 중대한 임무를 맡은 사람들에 대한 신뢰를 회복하기 시작하라는 미국 국민의 분명한 명령이다."
위정보 사례
가장 명백한 사례는 "정보"의 완전한 날조 또는 완전한 실패에 근거한 미국의 이라크 침공이다. 이 비참한 결정은 중동에서 수만 명의 미군과 수백만 명의 목숨을 앗아갔다. 대량 이주, 불안정화, 유럽 동맹국의 안보와 안정 훼손; ISIS의 부상, 알 카에다 및 기타 이슬람 지하디스트 그룹의 강화, 이란의 강화 등의 부작용을 낳았다.
- 미국 국민은 도널드 트럼프를 대통령으로 선출했지만, FBI와 정보기관들은 트럼프의 반대자들에 의해 정치화되어 그의 대통령직을 훼손하고 그를 푸틴의 꼭두각시로 거짓 묘사했다.
- FISA의 Title 1은 클린턴 선거 자금이 지원된 허위 서류를 소위 증거로 사용하여 트럼프 선거 고문 Carter Page에 대한 스파이 영장을 불법적으로 획득하는 데 사용되었다.
- 바이든 선거캠프 고문 토니 블링컨은 전직 고위 정보당국자 51명이 헌터 바이든의 노트북을 허위정보로 몰아 바이든의 당선을 돕기 위한 서한을 보낸 데 자극제가 됐다.
- 전 DNI 국장, 제임스 클래퍼(James Clapper) 는 2013년 이 위원회에 거짓말을 하며 수백만 미국인의 전화 및 인터넷 기록을 대량으로 수집하는 프로그램의 존재를 부인했지만 책임을 지지 않았다.
- 존 브레넌(John Brennan)의 국장시절 CIA는 감독을 피하기 위해 의회를 염탐할 수 있는 권한을 남용했고, 그가 잡히기 전까지 거짓말을 했지만 결코 책임을 지지 않았다.
- 바이든 행정부 시절 FBI은 전통적인 라틴어 미사에 참석하는 가톨릭 신자들을 '급진적 전통주의 가톨릭 신자'로 낙인찍어 감시하기 위해 정치적 이유로 권력을 남용했다.
- 내가 카말라 해리스와 그녀의 지명을 비판한 지 불과 24시간 만에 나는 'Quiet Skies'이라는 비밀 국내테러감시명단에 올랐다.
Operation Timber Sycamore 폭로
오바마 정권 때, 9/11을 일으킨 알카에다를 무장시켜 시리아의 아사드 정부를 공격하여, 결국 2024년 알카에다 조직 HTS가 시리아의 권력을 잡게 한 작전. 이는 정부 관계자가 처음으로 공개한 21세기 최고의 국가안보 스캔들이다. 이 작전을 주도한 제이크 설리반이 힐러리 클린턴에게 이제 알카에다가 우리편이라고 보낸 이메일을 애드워드 스노던이 노출하였다. 청문회에서는 애드원드 스노던에 대한 Gabbard의 태도를 문제 삼았다.
아사드 화학무기 사용 조작 폭로
이 청문회에서는 시리아 두마에서 화학무기 수사 은폐에 이의를 제기한 OPCW 내부 고발자들이 미국 정부 차원에서는 처음으로 언급됐다. Tulsi Gabbard는 과거 아사드의 군대가 화학무기를 사용했다는 구체적인 주장에 대한 회의론을 주장했었는데, Mark Kelly 상원의원은 이의를 제기하려는 노력했고, 이 대응과정에서에 두 번이나 이 내부 고발자들의 존재를 드러 내었다. 내부고발자들은 OPCW에 의해 중상모략을 받았지만, 단 한 번도 반박하지 않았다. 기득권 주류언론들도 또한 그들이 존재하지 않는 척해왔는데, 그 이유는 그들의 조사 결과가 전쟁을 지지하는 핵심 내러티브를 훼손하기 때문이었다. 따라서 검열을 통해 걸러버렸다. 내부고발자의 존재가 처음으로 공개되었다.
언론의 대응
주류 언론에서는 Operation Timber Sycamore에 대해서 일절 말하지 않는다. 유일하게 제프리 삭스 교수많이 외치고 있다.
Tulsi Gabbard가 DNI 국장에 인준되면, 그동안 숨겨져 있었던 정보조작을 폭로하고, 앞으로는 그런 조작이 없도록 하는 일을 할 것이 분명하다. 여기에는 당연히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과 관련된 정보도 마찬가지이다. 현재 정보판단이 완전히 갱신되는데는 시간이 걸릴 것이다. 또한 여기에 이해관계가 걸려있는 사람들은 미리 자금으로 상원의원들을 사실상 매수했거나 매수할 것이다. 따라서 인준이 상당히 도전되고 치열한 거래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트럼프의 외교안보팀과 바이든의 외교안보팀 비교
참고로 트럼프와 바이든의 외교안보팀을 비교해본다. 그림의 크기는 영향력의 크기를 암시하고 있다. 바이든 정부에서 우크라이나전쟁을 기획한 사람들을 보면, 완전히 다른 구성임을 알 수 있다. 누가 더 정상적일까? 트럼프 팀이다. 바이든의 팀은 대통령은 치매노인이어서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도 모르는 상태이고, 블링큰이 설리반과 결정하였고, 정식라인이 아닌 팀이 모든 것을 결정했다.
'우크라이나 전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투력 창출의 방식: 창설인가 보충인가? (2) | 2025.02.01 |
---|---|
미국무 장관 마르코 루비오의 취임 후 첫 언론 인터뷰 (4) | 2025.02.01 |
시체교환 update 2025-1-24 (1) | 2025.01.25 |
트럼프 정부 개시, 러우전 전개 전망 (3) | 2025.01.23 |
Kursk 역습의 불편한 진실 (1) | 2025.01.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