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 51

떠먹여주는TV 출연 영상(update)

지난 2월 18일 떠먹여주는TV에 출연하였다. 편집이 좀 늦어져서 어제부터 올라오기 사작했고, 질문사항을 그동안 블로그 등에서 했는 내용을 중심으로 설명하였다. 참고하시기 바란다. 1부: 우크라이나 전쟁 상황과 핵심 변수정정사항: 70km2 → 60km2   떠먹여주는TV 출연 영상 1부 2부: 러시아는 왜 이 전쟁을 시작했는가? 그리고 어떻게 끝낼 것인가? 정정사항: 미국의 보리스 존슨 → 영국의 보리스 존슨 떠먹여주는TV 출연 영상 2부3부:  러시아의 전쟁 방법, 우크라이나의 전쟁 방법 떠먹여주는 TV출연 영상 3부 4부: 러우전쟁의 세계/한국에 미치는 영향

봉이 김선달도 울고 갈 우크라이나 광물 거래

현재의 화두는 우크라이나의 희토류 자원이다. 이 것에 대해는 말이 많지만, 실제로 장부를 열람할 수 있는 권한이 있는 사람들이 소수이므로 대부분 비밀 사항이다. 이 포스팅에서의 내용은 대부분 뇌피셜임을 전제로 현재의 진행되고 있는 상황에 대해서 추정해보고자 한다. 따라서 이 내용은 사실과의 부합성은 담보할 수 없으며, 앞으로 내용이 바뀔 가능성도 많다. 독자들께서는 전반적인 흐름에 대해서 환기시키는 목적으로 한 번 읽어보시고 앞으로 발전할 상황에 대해서 이해에 참고하시기 바란다. 내용이 정확하지 않더라도 유용할 수는 있다고 생각한다. 젤렌스키의 승리계획2024. 9. 27일 젤렌스키는 트럼프를 만나 승리계획을 설명한다. 당시 카멜라 해리스와도 만났던 그는 트럼프에게 미국의 지원의 댓가로 러시아가 점령하고..

전쟁이 아닌 특수군사작전?

특수군사작전 또는 전쟁?개전초부터 특수군사작전이라고 부른 러시아에 대해서 위선적임을 말한 서방언론의 내러티브는 "Unprovoked Invasion"이었다. 서방언론에서 전쟁과 특수군사작전의 차이에 대해서 엄격하게 따져보는 경우를 거의 보지 못했다. 그런데 특수군사작전과 전쟁은 상당한 차이가 있다. 러시아는 우크라이나에 대해 전쟁선포를 하지 않은 상태이며, 이는 우크라이나도 마찬가지로 러시아에 대해 전쟁을 선포하지 않았다. 적성 인원만약 전쟁을 선포했으면 어떻게 되었을까 상상해보자. 전쟁을 선포하면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사이의 국가적인 전쟁이 된다. 그러면, 한 국가의 구성원은 모두 상대 국가의 적이 된다. 적대 행위의 대상이 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우크라이나에는 러시아계가 살고 있다. 그래도 그 러시..

우크라이나 전황 Update 2025-2-24

지난 1년간 점령 면적 변화우크라이나군은 532 km2, 러시아군은 4,455km2(출처: 오스트리아군 참모학교, 그림에서 각각 파랑색, 주황색으로 칠해진 구역들의 합) 를 추가로 점령한 것으로 산출되었다. 전전선에서 러시아가 공격 태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우크라이나는 쿠르스크 지역은 공격/방어 태세를 병행중이나, 다른 전선에서는 방어태세와 지연태세를 유지하고 있다. 2월 24일 자 전황  ① 쿠피안스크 방향이 지역에서는 러시아군이 주공방향인 쿠피안스크 도심으로 이미 진출하였고, 그 남쪽에서는 콜드론(가마솥, 포위망을 뜻하는 용어)을 형성을 시도하고 있다. 조공방향인 북쪽에서는 드니프로강의 지류인 오스킬 강을 약 2주전에 도하하여, 교두보를 형성하고, 후속 부대의 도하 등을 준비하고 시도하고 있다. 이같..

러우전(특수군사작전)의 정당성과 합법성 이해하기

전문가들도 러우전쟁의 원인이 우크라이나의 NATO 가입 추진에 따른 러시아의 반발이라고 한다. 시카고 대학의 존 미어샤이머 교수가 대표적이다. 그러나 우크라이나의 NATO 가입은 분명히 NATO와 러시아 간의 오래된 논쟁의 원인이었지만, 본인이 법률가인 푸틴이 우크라이나를 침공하면서, 불법적인 일을 한 것으로 만드는 일을 했을 것이라고 생각하면 안된다. NATO가입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러시아는 특수군사작전)의 어떤 요건도 아니다. 러시아의 특수군사작전(SMO)는 우크라이나의 돈바스 지역에 대한 인종청소 시도에 대한 대응으로 벌인 군사작전이다.  보호책임(R2P, Responsiblity to Protect)과 3가지 기둥R2P로 알려진 보호의 책임은 국제사회가 대량학살, 전쟁범죄, 인종청소, 반인..

드미트로 야로시

드미트로 야로시의 간단한 소개그는 Right Sector를 이끌었던 사람이다. 2014년에는 대선에도 출마했으나, 11위로 낙선했다. 그는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우크라이나의 네오나치에서 사실 상 가장 중요한 인물이다. 상세하게 알고 싶은 분들은 그의 소개링크에서 확인하시기 바란다. 이 사람은 알려진 것보다 훨씬 중요하다.  우크라이나 전쟁을 이끄는 지도부 라는 포스팅과 그이외 네오나치들에 관한 호스팅에서 그를 소개한 적이 있으나, 언급 정도 이외는 별다른 깊이 있는 언급은 없었다. 오늘 그를 소개하게 된 것은 사실상 젤렌스키가 어떤 상황에서 움직였는지를 설명하기 위해서이다. 우크라이나 반데라이트들의 실제 조직의 움직임은 러시아 해외정보부나 군사정보부에서나 파악하고 있을 것이다. 그는 물론 빅토리아눌랜..

미국의 우크라이나 지원 액수 수수깨기 풀어보기

미국의 우크라이나 지원 액수를 둘러싼 여러가지 주장바보 같은 젤렌스키는 입을 열 때마다 손해를 보는데 누가 그를 말려야 할 것이다. 최근에는 한 인터뷰에서 미국이 부터 1770억 달러를 보냈는데, 자기는 760억 달러 밖에 받지 못했다고 했다. 그러자, 미국의 싱크탱크 CSIS에서 변호에 나섰다. "나머지 천억 달러는 어디로 갔을까?" 계산은 간단하다. 실제 군사 지원의 90%는 미국 내에서 지출되고, 일반 지원의 60%는 미국에서, 25%는 우크라이나에서, 15%는 그 외의 다른 곳에서 지출된다는 것이다. 좀 설명되는 것 같다. 실제로 미국의회에서도 비슷한 말을 해왔다.  Where Is the Missing $100 Billion in U.S. Aid for Ukraine?“I don’t know w..

교육의 중요성: 안드레 그리고리예프와 Kursk 민간인 학살

바디캠이 담은 백병전, 승자 안드레 그리고리예프야쿠트 출신의 35살 러시아 하사관 안드레 그리고리예프는, 작년 가을 도네츠크 지역의 Trudovoye 마을 근처에서 벌어진 격렬한 전투영상이 지난 1월 퍼져나가서 유명해졌다. 우크라이나 군인과 그리고리예프는 근거리 총격전을 벌이다가 나중에는 백병전으로 이어졌다. 우크라이나 군인이 러시아인에게 여러 번 찔려 사망하는 것으로 끝났다.  이 영상에서 덩치가 훨씬 큰 우크라이나군인은 심장에 3번 찔린 끝에 너는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전사다. 내가 졌다. 편하게 가게해달라고 말한다. 그러자, 하늘에서 보자라고 말하면서 수류탄을 터뜨리고 나온다. 고통을 줄이기 위한 행동이었다. 사람들이 이 영상에 열광한 이유는 두 명의 전사가 영웅적으로 싸웠고, 최후도 인간적으로 끝..

카테고리 없음 2025.02.24

손경제 출연 영상

MBC라디오 손에 잡히는 경제에 출연하여 러우전의 전황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방송에서 잘못된 표현을 정정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SORT 2 라고 표현한 부분은 SORT이후 맺은 NEW START를 뜻합니다. 미러간의 현재 핵감축협정중 남은 유일한 협정입니다. 애래는 협정관련 링크입니다.   U.S.-Russian Nuclear Arms Control Agreements at a Glance | Arms Control AssociationContact: Daryl Kimball, executive director Over the past five decades, U.S. and Soviet/Russian leaders have used a progression of bilateral agr..

북한군 포로 인터뷰 영상에 대하여(수정, 내용 추가)

가능님이 방명록에 남기신 글에 대한 검토 내용입니다. 댓글을 달기에는 다소 길어서 포스팅으로 대체합니다. 글을 남겨주신 가능님의 성의와 열정에 감사드립니다.  가능님의 글교수님 글 잘 보고 있습니다. 북한군 참전관련해서는 포로의 증언이 조선일보로 나왔네요.북한군이 참전한 사실에 대해서는 부정하기 어렵지 않겠습니까?조선일보 공개한 포로 인터뷰 [단독] “北에서 포로는 변절, 한국 가고 싶다" 전장서 붙잡힌 북한군 인터뷰단독 北에서 포로는 변절, 한국 가고 싶다 전장서 붙잡힌 북한군 인터뷰www.chosun.com   [단독] “내가 전쟁터 있는지도 모르는 홀어머니, 모시러 돌아가고 싶지만…”단독 내가 전쟁터 있는지도 모르는 홀어머니, 모시러 돌아가고 싶지만 우크라 포로된 북한군 / 정철환 특파원 인터뷰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