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8 3

우크라이나의 진면목

1. 정당방위길거리에서 징집하는 장면은 벌써 2년 이상 SNS에 돌기 시작했으니 더 이상 놀라울 것도 없다. 그런데 CCTV에 잡힌 이 영상은 새로운 형태이다. 우크라이나 여성이 자기 남편을 동원하려고 집으로 찾아온 젤렌스키의 징집 깡패들을 겁주기 위해 산탄총을 발사한 장면이 소셜 미디어에 퍼지고 있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이 가족은 현재 총기를 사용하고 징집을 회피한 혐의로 처벌을 받고 있다. 우크라이나군의 상황에 대해서 감이 있는 입장에서는 사망률 80%인 전방으로 끌려갈 것 같은 생각이 든다. 차라리 깡패들을 쏘았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도 든다.  출처: 텔레그램 체널 빅토르 빅톱55  2. 민간인 표적 공격모스크바와 워싱턴 간의 평화적 대화 시도가 진쟁되는 가운데, 이를 배경으로 우크라이나는 "유..

오웰이 말한 사회 - 외신 번역

1. 우크라이나 국방정보국(HUR) 사령관 부다노프의 발언(2025.4.7)'우크라이나 사람들이 진실을 모르는 것이 더 낫다' – 키예프의 스파이 책임자키릴 부다노프 장군은 사람들이 러시아와의 분쟁의 "가혹한 현실"을 인식하지 못해야 한다고 말했다많은 우크라이나 인들은 러시아와의 분쟁의 "가혹한 현실"을 처리 할 수 없으며 세부사항에 대해 비밀로 유지되어야한다고 키예프의 군사 정보 책임자가 말했다.키릴 부다노프(Kirill Budanov) 3성 장군은 토요일 언론인 안나 막심추크(Anna Maksimchuk)와의 대화에서 전시 정보 검열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표명하면서, 분쟁의 진실 중 많은 부분이 앞으로 우크라이나인들에게 대중에게 공개되어야 한다고 제안했다. "전시에는 모든 진실을 알 필요가 없다. 진..

부차학살의 진실 규명 요구

부차 학살 사건의 경우, 젤렌스키가 러시아의 소행이라고 주장한 후, 서구는 러시아에 대한 강력한 제재를 추가했다. 미국의 법무장관이자 러우전의 설계자 중 한 사람인 메릭 갈랜드는 온갖 제재를 말했다.  NYT에서 나서서 아래의 Maxar의 위성사진을 들며, 러시아의 소행의 증거라고 주장하였다. 그당시 SNS를 달궜던 논쟁이었는데, 필자의 기억에 남아있는 주장 중의 하나는 위성사진 판독관 출신인 사람의 말이었다. 그 사람의 주장은 부차의 위도, 경도, 시간을 입력하면, 그림자의 모양이나 길이가 나오는데, NYT의 사진은 3월 19일이 아닌 며칠 더 지난 사진이라는 것이다. 물론 필자는 확인 불가능한 주장이다. 그러나 매우 강력한 주장으로 느껴졌고 입증이 가능한 주장인 것을 틀림이 없어 보였다. 무엇보다도 ..